What are the estimated startup costs for launching a print-on-demand business?

전통적인 소매업이나 도매업 모델과 비교할 때 Print on Demand 사업은 예상보다 적은 소자본으로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예상 필수 초기 창업비용에 대해 조목조목 나열해 보겠습니다.

 

1.  도메인 이름

연간 $10–$20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도메인 이름은 온라인 상점 주소와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도메인이 없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는 소비자들로부터 전문성, 정체성, 신뢰를 의심받기 쉽습니다.  예를들자면 벼룩시장에서 임대한 작은 이름모를 매장과 자신의 브랜드 이름이 걸린 상점을 비교해 보신다면 쉽게 이해를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2.  전자상거래 플랫폼

무료 또는 매월 $29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Shopify 를 사용하시면 매월 최소 $29의 사용료만 내시면 됩니다.  온라인 매장을 창업하기위한 기본적인 준비가 이미 구축되어 있어서 창업을 보다 빠르고 손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제한이 많고 그 제한들을 풀기 위해서는 추과비용들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반면에 Woocommerce 를 사용하시면 무료로 창업이 가능하지만 매달 웹호스팅 비용이 작게는 $3 - $150 정도 발생합니다.  또한 Wordpress 라는 CMS 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사용방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3.  Print on Demand 또는 서비스

Printful, Printify등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나 주문 시 비용 부과됩니다.

 

4.  디자인에 필요한 또는 서비스

무료 또는 매월 $50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Canva, Adobe Photoshop/Illustrator, Procreate(iPad), AI Tool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샘플 제품 주문 비용

$20–$100 이상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주문을 하기전에 품질 확인을 위해 샘플 제품 주문은 필수입니다.

 

예상 창업비용: $100 – $320

 

위에서 보신 예상 창업비용은 최소로 잡고 계산한 것이고 비즈니스에 스케일에 따라 더 많은 창업비용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Print on Demand 비즈니스에 창업과정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 Previous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