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같은 관세 때문에 물가는 점점 상승하고 그로인해 생활비 또한 점점 증가해 임금인상 속도를 초과하는 불안한 경제 상황 속에서 입니다.
예전에 생각없이 사서 사용하던 물건이나 이용하던 서비스도 이제는 점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런 부담감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여러방법들이 있겠지만 그 중에 하나 우리 가까이에 있는 DIY (Do It Yourself) 란 방법이 있습니다.
Do It Yourself 란 말 자체에서 해석해 볼 수 있듯이 전문가를 고용하는 대신 스스로 물건을 만들거나, 짓거나, 수리하는 행위을 의미하는데 말이 쉽지 스스로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는 정확한 방법을 찾아서 배운 후 물건을 만들거나, 짓거나, 수리하다는 행위는 생각만 해도 무척이나 버거운 일아닐까 생각합니다. 게다가 하루하루 눈코뜰새 없이 바쁜 경제활동중에 시간까지 쪼개서 해야한다는 것은 크나큰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상황에 맞는 많은 방법들을 찾아서 직접 먼저 시도해 본 후 그중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 여기에 적어 보려고 합니다.
이 블러그를 참고 하시면 무언가 새로운것을 시도할때 느끼는 심적인 부담감이나 시간을 쪼개야하는 부담감에서 많이 벗어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첫번째 토픽으로 웹사이트에 대해서 말해 보려고 합니다.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인터넷과 모바일 테크널리지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해 사업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회사를 소개하는 웹사이트는 필수 아이템이 됐습니다.
예전에는 웹 디자이너나 개발자를 통해서 웹사이트를 제작하다보니 비용이 만만치 않았는데 요즘은 웹사이트를 쉽게 제작할 수 있게 특화된 소프트웨어나 플랫폼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어서 저렴한 비용으로도 웹사이트 제작이 가능해 졌습니다.
그럼 어떻게 저비용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을까요? 이 토픽에 대해서 말하기전에 먼저 왜! 사람들은 웹사이트를 필요로하는지를 다음 페이지에서 짚고 넘어가겠습니다.